한화생명 보험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본문

보험상품

한화생명 보험대출 자격 및 조건 정리

2nd br. 2017. 9. 28. 21:16

저는 개인적으로 한화생명에 암보험 1개, 개인연금 1개를 가입한 상태인데요. 가입기간이 거의 8년 정도 되서 꽤 많은 금액이 적립되어 있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 개인 사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마땅히 유용할 자금이 없어서 고민을 했었는데 한화생명 보험대출이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신청 자격과 대출 조건 등에 대해 한 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우선 보험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대출 상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18개월 이상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용대출의 경우 보험 가입 기간 조건을 충족한다고 해도 보험료를 정상적으로 납입 하지 않았거나 연체가 많은 등 신용 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대출이 부결될 수도 있죠.


현재 한화생명에서 운영되고 있는 보험계약대출 상품의 대출 금리는 대략 4~9.9% 정도가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출 한도는 가입되어 있는 보험의 해지 환급금을 기준으로 하는데 보통 해지환급금의 50% ~ 95%가 대출 가능금액으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보험사 대출은 신용대출이긴 하지만 가입된 보험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조건이 다른 대출기관보다 조금 더 괜찮은 것 같네요. 만약 저처럼 급하게 자금을 유용해야하는데 보험이나 적금 등으로 자금이 묶여 있다면 굳이 계약을 해지하지 말고 이런 보험대출 상품을 활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대안인 것 같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보험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