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보험 계산기 사용법 간단하게 본문

보험정보

사대보험 계산기 사용법 간단하게

2nd br. 2017. 9. 21. 21:16

4대보험은 소득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하는 일종의 공적 사회보험이죠.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통들어 4대 보험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대한민국에서 돈 벌고 살려면 필수적으로 내야하는 보험이죠. 이런 4대보험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사대보험 계산기


우선 인터넷 사대보험 계산기는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구글 검색을 이용해봤는데요. 구글 검색창에 4대보험 계산기를 검색하니 바로 사이트가 나오더군요. 찾기 귀찮으신 분을 위해 아래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일단 4대 보험료 계산기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연금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료 계산 탭이 별도로 되어 있습니다. 연금보험료 계산을 위해서는 월 소득만 입력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250만원을 입력했더니 총액이 225,000원이 나오네요. 250만원을 벌어도 국민연금만 거의 10%가 떼어지네요.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지 살짝 걱정이 듭니다. 그래도 이렇게 4대보험 계산기를 활용하면 쉽게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어 참 편리하네요.


사대보험 계산기 링크 : http://www.nps.or.kr/jsppage/business/insure_cal.jsp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보험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