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추납보험료 납부신청 확인하세요 본문

보험정보

국민연금 추납보험료 납부신청 확인하세요

2nd br. 2017. 9. 20. 14:05

국민연금 추납보험료에 대해서 아시나요? 추납보험료 제도란 국민연금을 납부하던 중 경력단절 등 특정한 사유로 보험료를 납부하지 못한 기간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해 추후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를 의미합니다. 이 제도에 의해 적용제외기간에 대해 추후 납부를 마치게 되면 국민연금 혜택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납부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시고, 민원24에 접속합니다. 민원24는 네이버 검색 등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메뉴에서 민원안내 > 전체민원검색을 누릅니다. 



전체민원검색 화면에서 "국민연금 추납보험료 납부신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단 화면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요. 주저하지 마시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민원24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 반응형 광고 위치 **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국민연금 추납보험료에 대한 납부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두셔야겠죠. 그리고 신청서 작성은 화면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하나씩 보시고 입력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쪼록 추납보험료 신청 잘 하시고 국민연금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보험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