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보험 가입확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본문

보험정보

사대보험 가입확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리

2nd br. 2017. 9. 19. 22:00

대출이나 보험 또는 공공기관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할 때 사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부 인터넷 서비스가 발달하기 전에는 일일이 근로복지공단이나 건강보험공단에 방문하여 가입확인서를 발급 받았어야 했는데요. 요즘에는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으로 사대보험 가입확인을 할 수 있죠.



우선, 사대보험과 관련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바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입니다. 4대보험과 관련된 업무가 워낙 많다보니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만든 사이트 같네요. 사이트 주소는 www.4insure.or.kr 이고 직접 주소를 쳐서 들어가거나 아니면 네이버 검색 등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 메뉴에서 가입내역확인서(개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만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가 되어 있으니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지 않았다가 중간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이 생기거든요. 그리고 여느 공공기관 홈페이지들과 같이 키보드 보안 같은 각종 프로그램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이 부분은 미리 염두에 두시면 되겠네요.



** 반응형 광고 위치 **


이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사대보험 가입확인을 할 수 있고 프린트가 연결되어 있다면 프린트 출력도 가능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여기서 출력하는 것은 사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쓸 수 있으며, 별도로 타 기관 제출용으로 발급을 하려면 국민연금공단, 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민원창구를 통해 신청하여야 합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보험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