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산재 완납증명서 발급 확인하세요 본문

보험정보

고용산재 완납증명서 발급 확인하세요

2nd br. 2017. 9. 8. 09:27

세금은 철저히 해야 안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 해도 괜찮겠지 하고 어물쩡 넘어갔다가는 항상 언제가 문제가 터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세금 문제에 있어서는 정말 철저하게 하고자 합니다. 특히 회사를 운영하다보면 이런 부분은 더 철저하게 해야하는데요. 저는 고용산재 완납증명서가 필요해서 한 번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아봤습니다. 



우선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total.kcomwel.or.kr 인데요. 정부 운영 사이트이다보니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부터 살짝 귀찮은 감이 있긴 하지만 근로복지공단에 직접가서 출력 받는 것 보다는 낫죠.



어쨌든,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공인인증 후 로그인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 중에 사업장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증명원 신청/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그리고 좌측에 있는 메뉴 중에서 보험료 완납 증명원을 선택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림의 화살표가 좀 못생겼죠? 수전증이 있는지라 화살표가 잘 안 그려졌네요. 아무튼 이 보험료 완납 증명원을 클릭하면 몇가지 입력란과 함께 증명원 출력 버튼이 나오는데요. 보험구분에서 고용보험을 선택하시고 입력 후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저도 컴퓨터를 잘 못하지만 크게 어렵진 않더라고요.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보험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